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즐거움/읽은 책

김병완, 퀀텀 독서법 - 이런 독서법도 있다니?!

by 봄.날. 2022. 12. 21.
반응형

 

 


평소 책 읽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 같다는 느낌이 있었다. 주변 다른 이들과 비교해서 책을 적게 읽는 것은 아니지만 독서 속도는 조금 느린 듯했다. 어떻게 하면 좀 더 책 읽는 시간을 줄일 수 있을까 고민하며 독서법 관련 책들을 찾아보다 발견한 책이 “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이다. 처음에는 눈길을 주지 않았으나 이왕 펼친 책 어떤 내용인가 살펴나 보자는 마음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책 전반부는 퀀텀독서, 그러니까 퀀텀독서라고 명명한 속독법이 필요한 이유와 원리, 그 유익에 대해서 거듭 강조한다. 오히려 약간의 거부감이 들 정도로 반복하는 것이 책에 대한 호감을 떨어뜨리는 역효과를 내지는 않을까 의구심이 들 정도였다.

책을 읽어가다보니 퀀텀독서법에 대한 저자의 확신과 열정이 느껴졌다. 퀀텀독서를 대중에게 보급해서 독서 강국을 이루고자 하는 사명감까지.

책은 유익했다. 속독법을 위한 기술과 독서를 뇌의 작용과 연계시켜 이해하는 부분에서 도움을 얻었다. 다른 속독법에 대한 책을 읽어보지는 않아서 비교하기는 힘들지만 이 책을 계기로 다른 독서 스킬을 설명하는 책도 찾아봐야겠다.

최근 의도적으로 독서에 집중하고 있다. 책을 가까이하겠다 다짐하고 책을 붙드려는 노력은 있었으나 쉽지 않았다. 최근 시간 여유가 생겨서 다시 독서에 집중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