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부/암호화폐

도지코인 시세 및 전망

by 봄.날. 2021. 4. 21.
반응형

 

도지코인이란

도지코인은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덕분에 유명세를 탔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자신의 트위터에서 언급하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였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아들을 위해서 도지코인을 매수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자신이 경영하는 스페이스X를 통해서 도지코인을 달에 올려 놓고 오겠다고도 말했습니다. 사실상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의 가격을 견인하고 있는 격입니다.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기업의 자산으로 편입하며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주었는데, 이번에는 도지코인을 언급하며 도지코인의 가격도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이런 면에서 일론 머스크는 암호화폐 시장을 상당히 긍정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이미지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얼굴과 도지코인의 상징인 시바견의 얼굴을 합성한 디즈니 에니메이션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렸다. 

 

도지코인은 인터넷 상에서 떠돌던 유명한 이미지 도지를 모태로 생겨났습니다. 일본의 유치원 교사가 키우던 시바견 이미지가 도지코인의 로고가 되었습니다. Doge는 Dog에 e를 붙여서 사용하는 단어로 개를 귀엽게 부르는 말입니다. 우리나라 경우에 개를 멍멍이라고 부르는 것과 같습니다. 

시바견과 도지코인

 

사실 도지코인은 장난삼아 만들어진 코인이기도 합니다. 도지코인은 IBM과 ADOBE 출신의 개발자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당시 비트코인 열풍이 거세자, 이러한 상황을 풍자하기 위해서 장난으로 만들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도지코인의 시초가 어떻든 현재 도지코인은 국내에서 가장 거래대금이 큰 코인이 되었습니다. 오늘 하루 거래대금도 4조가 넘습니다.  

 

도지코인 시세

무섭게 상승하던 도지코인의 가격이 한 풀 꺾였습니다. 아래의 일봉 차트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19일 500원을 넘기며 최고점을 찍고 지금은 400원 언저리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 상승 소식에 뒤늦게 코인을 매수한 분들이 많을 텐데요. 상당 수의 사람들이 물려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21년 4월 21일 시세

 

도지코인 전망

앞으로 도지코인의 시세가 어떻게 될지 전망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조심스럽게 도지코인의 가격을 전망해 보면 다음의 몇 가지 경우의 수를 생각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지코인의 두터운 팬층 : 도지코인은 다른 코인과 다르게 팬덤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도지코인의 로고에 새겨진 시바견 도지에서도 알 수 있듯이 도지코인은 단순한 코인 중 하나라는 개념을 넘어섭니다. 얼마 전 팬들에 의해서 도지데이라는 기념일이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도지코인 팬들은 도지코인의 가격을 끌어올리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진지함을 넘어서는 유머와 위트가 담겨있습니다. 팬들은 SNS에 "도지코인을 구매해서 가격 방어를 합시다", "우리 함께 도지코인을 달까지 보냅시다(가격 상승을 일컫는 은어)"라고 외치기도 했습니다. 

도지코인 팬들이 만든 도지데이 이미지

 

잊을만하면 언급되는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 일론 머스크는 자신은 코인 중 도지코인을 가장 좋아한다고 밝혔습니다. 아들을 위해서 도지코인을 매수했다고 언급하며 아들 사진을 함께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언급할 때마다 도지코인 가격은 급등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라는 인물이 가지는 상징성이 있기 때문에 도지코인 입장에서는 이것은 엄청난 호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행량이 무제한인 도지코인 : 도지코인의 미래를 전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코인의 발행량이 무제한이라는 점입니다. 비트코인은 발행량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희소성 차원에서 가격이 상승할 요인이 큽니다. 그러나 도지코인은 발행량이 무제한이라는 점에서 희소성 차원에서 가격 접근이 어렵습니다. 이런점에서 도지코인 가격의 장기적 상승은 한계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상의 요인을 종합해보면 도지코인을 장기적으로 보유해서 큰 이익을 얻기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도 급등과 급락을 반복할 요인은 충분합니다. 도지코인에 대한 두터운 팬층과 일론 머스크라는 시대의 아이콘의 관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잊을만하면 나타나서 도지를 언급하면 도지코인의 가격이 급등하지 않을까요?

 

도지코인이 참 흥미로운 코인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추이를 지켜봐야겠습니다. 

 

도지코인의 시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