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즐거움/다녀온 곳

의정부 제일시장 곰보냉면 물냉 비냉 추천

by 봄.날. 2021. 5. 15.
반응형

의정부 제일시장 곰보냉면

 

조금씩 더워지는 날씨에 냉면 생각나지 않으시나요?

의정부에는 오래된 재래시장이 있습니다. 의정부역 근처에 있는 의정부 제일시장입니다. 그리고 제일 시장 안에는 곰보 냉면이 있습니다.

오랜만에 들른 제일시장인지라, 곰보 냉면을 찾았습니다. 사실 제일시장은 몇 번 와봤지만, 곰보 냉면은 처음입니다. 아내의 강력한 추천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의정부 토박이인 아내의 말이기 때문에 신뢰가 갔습니다.

 

의정부 제일시장 안에 있는 곰보냉면

 

간판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곰보냉면의 역사가 빛을 발합니다. 무려 1976년에 시작된 냉면집입니다. 올 해가 2021년이니까 45년이 넘어가는 식당입니다. 거의 반세기. 그러나 식당 내부는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있습니다. 

 

식당에 들어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물냉면 1개, 비빔냉면 2개, 고기만두-김치만두 각 1개씩. 참고로 주문한 것을 혼자 먹은 것이 아닙니다. 세명이 시킨 메뉴입니다.

 

가격표

물냉면 5천원
비빔냉면 5.5천원
회냉면 7천원

만두국 5.5천원
떡만두국 5.5천원
떡국 5천원
칼국수 5천원
칼만두 6.5천원

고기만두 2.5천원
김치만두 2.5천원


냉면이 나왔습니다. 물냉면은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었습니다. 맑은 국물과 얇은 면발이 입에 착 달라붙었습니다. 비빔냉면은 칼칼하면서 매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조미료 맛이 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만두는 직접 만들어서 파는 맛이었습니다. 냉면과 만두의 조화는 늘 옳습니다. 냉면과 고기였으면 더 좋겠지만, 고기 대신 만두도 괜찮았습니다.

 

곰보냉면 물냉면
고기만두, 김치만두
주문한 음식들

 

의정부에 들릴 일이 있다면 제일시장 내에 있는 곰보냉면 추천합니다. 반세기에 가까운 시간 동안 사랑 받은 의정부의 냉면 맛집입니다. 가격도 착하고 저렴합니다. 부담없이 맛볼 수 있는 가격이지요. 

곰보냉면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