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민방위 사이버 교육 문제풀이 정답

by 봄.날. 2021. 4. 20.
반응형

민방위 사이버 교육으로 민방위 교육 과정이 간소해졌습니다. 민방위 사이버 교육은 민방위 5년 차부터 이수 가능한데요, 교육이 간소화되어서 좋은 점도 있지만 은근히 귀찮은(?) 점도 있습니다. 물론 민방위 1~4년 차까지 지정 기관으로 가서 교육을 받았던 것에 비하면 더할 나위 없이 편하긴 하지만요.

올해도 민방위 사위버 교육 훈련 통지서가 도착했습니다. 카톡으로 전달 받았는데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카톡 안내 메시지

 

민방위 교육훈련 통지서

 

신청인 정보 확인과 교육훈련 내용

 

민방위 교육 이수 지역 선택

 

로그인

 

빈방위 사이버 교육 시작하기

 

안내받은 링크를 통해서 민방위 사이버 교육에 접속하면 로그인 후 교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민방위 사이버 교육 강의는 총 6개의 강의와 설문조사, 문제풀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민방위 사이버 교육 구성

01. 민방위 제도 이해

02. 민방위대 임무와 역할

03. 화생방 대응, 민방공 훈련

04. 응급처치, 인명구조, 소화활동

05. 재난 대비 행동 요령

06. 생활 안전

07. 설문조사

08. 문제풀이

 

1-7개의 수강을 완료하면 간단하게 설문조사를 작성후 문제풀이를 하게 됩니다. 강의 수강을 완료하기 전에는 문제풀이가 진행되지 않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는 총 2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고 문제풀이 시간 30분 이내에 70점 이상의 평가 점수를 얻어야 민방위 교육 이수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한 가지 걱정거리가 있을 수 있는데요, 문제풀이 결과 70점 이상 획득하지 못한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평가 문제 난이도가 쉬울 뿐만 아니라, 60분 동안 반복해서 정답 수정이 가능합니다. 반복해서 오답을 수정하면 누구나 이수할 수 있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문제와 정답을 공개하고 싶지만, 평가 문제 유포는 불법이고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대신 반복해서 오답 수정으로 누구나 교육 이수를 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민방위 사이버 교육 문제풀이 정답은 공개할 수 없지만, 반복적인 평가 문제 오답 수정으로 누구나 이수할 수 있습니다. 저도 한번에 이수 하였습니다.

반응형